언론속한남

[한국대학신문] 한남대, 문체부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작성일 2021-07-27 14:24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144

수정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공동사업인 ‘2021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4권역(대전,세종,충남,충북)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2021 주제중심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학교(교사)와 예술가의 프로젝트 공동 개발과 운영 등 전 과정을 지원한다. 기존 교과 내 지식을 제공하는 방식이 아니라 학생들의 삶의 이슈에 기반을 둔 주제중심 융합형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다양성을 높이고 지역 내 예술가와 학교 간의 지속적 협력 체계를 마련한다.
이번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 예술팀에게 전문워크숍, 컨설팅·현장 모니터링, 문화예술교육·과학·인문학·사회복지 분야등 전문멘토를 구축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남대는 예술문화교육사업단을 출범해 각종 문화예술 분야에서 국책사업을 수행해왔다. 사업주체 간 원활한 소통으로 교육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합리적 사업운영을 추진해 온 우수기관으로 평가를 받아왔다.

**[기사 원문 보기]= **한남대, 문체부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 대학뉴스 < 뉴스 < 기사본문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 (unn.net)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