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이메일 발급

유의사항

  • 1 이메일 계정(아이디)은 학번을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학번@gm.hannam.ac.kr(학번@usk.ac.kr 동일계정)로 생성됩니다.
  • 2 본교소속 재적생(재학,휴학)생만 이용가능하며 6개월이상 미사용자, 졸업, 제적되는 학생의 계정은 통보없이 임의로 삭제되므로 중요한 메일은 별도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3 학적부에 기재된 핸드폰으로 진행사항을, 메일주소로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하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후 신청합니다.
  • 4 학적부에 기재된 메일주소가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된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 5 그 외 Gmail의 정책을 준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6 기 사용중인 학교 웹메일도 삭제되므로 중요한 메일은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7 usk.ac.kr 도메인으로 별칭(Alias)사용이 가능합니다. (예:123@gm.hannam.ac.kr, 123@usk.ac.kr은 동일계정), 다만 구글 로그인은 gm.hannam.ac.kr 로만 가능합니다!!

신청 메뉴

포탈 로그인 > 통합학사 > 인트라넷 > 학부생서비스 > IT서비스신청 > 메일 계정 신청 화면에서 신청

※ 학적부에 기재된 메일주소가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된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신청 방법

학적부에 기재된 핸드폰, 메일주소 확인(수정) > 유의사항 확인, 체크 > 신청 학적부에 기재된 핸드폰 SMS와 메일로 발송되는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부여받은 임시 비밀번호로 접속 로그인 바로가기

※ 학적부에 기재된 메일주소가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된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문의 사항

학술정보처 시스템운영팀

이메일 담당자

gmail@gm.hannam.ac.kr 042-629-7111

FAQ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나 48시간이내 설정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조치하나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이메일 담당자gmail@gm.hannam.ac.kr에게 메일 발송

  • 제목 : [비밀번호 초기화요청]
  • 내용 : 학과, 8자리 학번(안좋은예:13학번), 성명 기재

본인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학적부에 기재된 이메일에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다음날(휴일 등 제외) 취합하여 일괄 처리 > 학적부에 기재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 발송

(재적생(재학,휴학) 외의 경우에는 유의사항 2번에 공지한 것처럼 지원불가!)

학적부의 메일주소를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하면 처리되지 않는 이유는?

이런 경우 신규 계정의 임시 비밀번호를 신규 계정으로 보내는 상황이 되어 임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다음(daum.net, hanmail.net), 네이버, 구글 등의 메일로 변경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계정을 학번 이외의 것으로 가능한가요?

현재 메일시스템에는 학번과 성명 이외의 개인정보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학적변동(졸업, 자퇴 등)의 사유로 계정정리시 학번 정보를 활용하게 되어 부득이하게 학번을 이메일계정으로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관리부서 : 시스템운영팀

최종 수정일 : 2021-03-10